홍콩 ,싱가폴 한국 레스토랑 투자자 모집합니다
자격)
* 한국 경제 사정이 좋지 않아서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외식사업을 해보시고 싶으신분
* 국내에서 외식업을 했던분이나 창업 준비하신분
* 해외 생활 경험이 있으셨던분들로 외식사업 창업을 생각하시고 계신분
종류)
* 한식당(메뉴 약30~40종류 정도)
* 쇼핑몰내 푸드코트 실평10~20평 정도(메뉴10종류 정도)
규모)
* 한국평으로 약실평수 100~150평
* 좌석수 100~130석
* 종업원수 총25명 영업부(홀)12명 조리부(주방) 15명
* 푸드코드일경우 현지인 3명
장소)
* 홍콩: 홍콩섬쪽이나 구룡반도쪽 아직 미정 (장소 물색중)
*싱가폴 우드랜드(북쪽) 장소 5월중 확정
* 항조우, 제남시내 장소 물색중입니다.
주고객)
* 홍콩 현지인50% ,홍콩거주 외국인20%, 홍콩거주 한국인30%
가장 중요시 할점)
* 장소-맛(간)-홍보-고객관리-직원교육-시설 관리-원가절감
투자금)
* 한식당 실100~150평) 약4억~6억원
* 푸드코트 실10~15평 약1억~1억5천만원
투자자)
* 한식당 3명 (본인 포함) 1인당 1억5천만 정도
* 푸드코트 2명 1인당 1억 정도
오픈시기)
* 2012년 2월~7월
* 현재 조리장은 섭외 되어있음(현재 홍콩서 조리장으로 근무중)
* 3년후 2호점 오픈예정 추후 동남아 각수도에 진출 예정
*메인 한국식당을 1호점으로 오픈 한후 본점 (메인 주방을 확보하여 각종 소스,양념류를 체인점에 공수할 예정임)6개월 정도로 프랜차이즈화 규모실10~30평 정도의 규모로 싱가폴,홍콩 전역에 오픈할 계획임. 향후 인근 국가(인도네시아,필리핀,미얀마,베트남,캄보디아) 수도에 체인점50호점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 해외에서 한국식당 오픈시 정부차원에서 저리로 융자가능함(단 사업계획제 출후 심사 합격자에 한함)
* 자세한 사항은 아래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상세히 상담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주소로 직접 방분 하셔서 상담 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저는10년정도 홍콩,중국,싱가폴에 한국식당을 오픈하여 총 책임자로 근무하였고 약15년의 특급호텔 매니저로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본 블로그에 들어오셔서 보시고(목록:홍콩,싱가폴 한국식당 오픈하기) 자세한 사항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전세계에 우리의 음식을 전파 합시다
<< 한식을 세계로...(홍콩,싱가폴,중국에서 한국식당 오픈하기 좋은점10가지>>
1. 홍보가 쉽다. 별도로 투자금 지출 안하고 각 방송사나 신문,잡지사에서 저절로 나와 홍보 해준다(외국인 식당 이므로)
2. 모든 레스토랑에 10%의 서비스 차지가 음식값에 더해진다(10%직원복지.기타비용으로 사용)
3. 일반 직원 인건비가 한국의2/1 저렴하다(5~70만원선).MANAGER급 이상은 다름.
권리금이 없다 . 월세의 약2~3개월치 예치금(보증금)만 있으면 된다
4. 모든 서류 제공 이 간편하고 관공서나 공무원 비리가 없으며 깨끗하고 청렴 하다.법인설립 절차가 서류만 준비하면 빨리 나오고 직원들 취업 비자나 영업설립 인가도 우리나라 보다 훨씬 빠르게 나온다
5. 동업을 할 경우 일일이 간섭하지 않고 회계사에 입각해서 정확히 분배 된다
6. 현재 대형 전문 한식당이 없다. 싱가폴(주신정.향토골 정도) .홍콩(서라벌,아리랑,이화원,명가,가야등 150평 이상 규모 약10군데 정도)
7. 국제적으로 한국의 음식 문화와 한국을 알리는 좋은 민간 외교적인 역할을 할수있다
8. 현지 거주 한인들과 현지인들(기타 외국인)간의 사업상 밀접한 교류의 장소가 될수있다
9. 두나라의 외식업 수준은 국내와 비교가 안 될정도로 선진화 되어있다(청결,서비스,맛,가격등)
10. 급격하게 매출이 하락하거나 상승하지 않고 완만하게 상승 한다 .한국은 안되면 6개월에서1년을 못 버티는데 해외에서는 왠만큼만 잘 하면 유지가 되고 혼신을 다해 노력하면 투자금 회수는 빨라 지면서 매출 수직 상승과 함께 직영점.분점을 빠른 시일내에 개업 할수가 있다
위 사항에서 열거 했듯이 아래 규모로 영업을 시작하면 3년 안에 2호점 3호점 확장 시킬수 있으며 또다른 부업(푸드코트) 도 할수 있다
자녀분들의 교육을 시킬수 있는 나라로 미국,호주,캐나다 보다 선호 하고 있는 현실이다.
왜냐하면 싱가폴에서는 영어,중국어,말레이어,인도어를 함께 배울수가 있으며 학비도 저렴한 편이다
* 식당 규모 : 약150평
* 좌석수 : 130석
* 종업원수 : 25명 영업부(캐셔포함)13명. 조리부 12명 정도
* 메뉴 종류 : 약70여가지(바베큐15종류/일반요리20종류/전류5종류/국수류4종류/전골류5종류/기타)
* 년중 이벤트 실시 (김치 페스티발/썸머페스티발/한국 바베큐 요리 /발렌타인데이,크리스 마스/신년 이벤트 등을 실시 한다.
* 모든 식자재는 현지 조달( 양념류 는 한국에서 공수.몽고간장,된장,멸치,전분,미역등)
* 인테리어는 한국에서 한국인 전문가가 하고 내부 인테리어는 전통학식당 개념이 아닌약간 일식당,양식당,한식당 조화를 이룬 모뎀한 인테리어 시설
* 3명 투자시 각각 1억5천정도 투자하고 직접 현장에서 근무하는 조건(예: 영업부 매니저1명 ,조리부 주방장1명, 관리부 1명 인건비 절약하고 투자한 금액이 있으므로 정말 열심히 일할것임.
초기6개월에서1년 동안은 투자대비 이익금은 발생하지 않음. 그후 이익금은 투자대비 정확히 비율별로 분배함.
* 현재 투자자 조리부 주방장 투자자 확보됨.
* 향후 투자계획 : 아시아 지역내 각 나라 수도에 각각 체인점1개씩 & 유럽지역 나라 수도에 각각1개씩 오픈 예정임
* 창업하는데 필요한 모든 준비물은 확보해놓은 상태임. 경험이 없으신 분들도 고민 하지 마시고 일단 해외 외식업에 관심이 계신분은 연락을하시고 내사하셔서 상담하십시요.
너무 규모가 작아도 안좋고 너무커도 경제가 안 좋으면 타격이 크기 때문에 약100~150평 정도가 가장 적합하리라고 봅니다.
*한국의 음식을 전 세계에 전파 합시다
홍콩 서라벌 근무중 직원들과...한국 주류 훼스티발 기간중
2002년 월드컵 당시 홍콩 근무 직원들과 함께
말레시아 콰알라룸푸르 놀부 근무시절 1994년 현지 직원들과 함께
홍콩서라벌 근무시절 HONGKONG TOWN GAS 요리대회 마치고
싱가폴 향토골 직원들과 함께 2006년 월드컵 당시
*진호인 이력 : 세종 호텔 (FOOD & BEVERAGE DPT) 3년
뉴월드 호텔 SALES MANAGER 4년 창설맴버 근무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창설맴버 약7년 근무(FRONT OFFICE)
(주) 1994년 놀부 기획실 과장 말레시아 지점장 파견 근무
1997~2004년 홍콩 서라벌 총지배인 근무
2005~2006년 싱가폴 아마라호텔 내 향토골 총지배인 근무
태국 방콕.일본 오사카/후쿠오카.북경.주하이.하이난.광조우.순덕.심천.인도네시아 빙탄. 말레시아 콰알라룸푸르.마카오 등 현지 리서치 실시함.
창업절차
1.시장조사 및 점포선정(투자자 현지국가 방문 약15~30일 체류 시장조사및 현지국가 경쟁력 있는 업소 방문 메뉴 및 가격 조사)
2.가맹계약 시설계약(점포 입지 선정 계약 시장조사후 30일소요)
3. 본사 가맹점
4.메뉴 작성 (가격 결정)
5.현지 인허가 신청 (각종 서류 준비 제출)
6.직원 모집 (한국 매니저.조리장 현지인 )
7.조리 및 서비스, 메뉴 교육 실시
8.홍보(각종 일간지 및 현지 교민지)
9.가 오픈 (직원교육.현지인 반응 시식회.홍보 기간 스페셜 가격 판매)
10 가 오픈 30일 이후 그랜드 오픈
*총 시장조사에서 그랜드 오픈 일 까지 3개월 소요 예상됨
사업목적 및 방향의 결정
외식산업의 발전요인은 경제성장과 소득증대를 바탕으로 사회적, 문화적, 기술적인
배경과 함께 타산업과의 상호 보완관계를 유지하면서 변화되고 발전되어 왔다.
특히 국내 외식산업의 경우 IMF 한파에도 불구하고 의식수준의 향상으로 양적인
시대에서 질적인 시대로 접어들었다.
외식업에 대한 참여가 결정되면 사업의 목적과 방향설정을 사전에 전한다.
사업 목적 중의 하나는 질적인 측면에서 경영이념을 장기적인 안목에서 설정하게
되는데 여 기에는 경영주가 종업원 및 고객에게 주는 이미지, 약속, 강령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는 사업전개를 위한 경영철학을 의미한다.
또 하나는 양적인 측면으로 사업방향 설정에 있어서는 거시적인 분석이 메뉴별로
필요 하고 국내외 시장의 동향과 전망을 정밀조사한 후 취급 업종을 진단하면서
중장기 사업 방향을 설정해야 한다.
점포컨셉의 결정
점포 컨셉은 점포전체구도 즉 취급하는 주력메뉴를 잘 대변하면서 적합해야 한다.
특히 품질, 접객 서비스, 인테리어 분위기가 삼위일체되어 상승효과를 창출 할때
점포는 활성화된다.
따라서 주이미지를 설정하되 그 대상은 세련된 도시형, 소박한 시골형, 해변,
피크닉, 우주정거장, 자연, 올림픽, 목재풍, 공상과학, 유토피아, 그린풍 등으로
다양하다.
또한 칼라, 분위기, 테이블 및 의자, 간판, 로고, 브랜드 및 캐릭터, 프론트,
디스플레이, 유니폼 등이 주이미지와 상호 연계되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칼라이미지는 Main Color, Point Color, Support Color로 구분하고 내외장 구조물의
경우 목재, 유리, 금속을 전체구도와 어우러지면서 독창적인 분위기 연출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합리적, 기능적, 과학적인 방법을 토대로 고감성 추구가 부각되고
있지만 홀, 주방, 프론트 뿐만 아니라 설비, 객석 등 효율적인 서빙공간 구축이
강조되고 있는 추세다. 현재 외식산업의 움직임은 품질, 접객서비스, 청결외에
고객수준이 질적인 가치를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독창적이고 차별적인 분위기
연출이 요구됨은 물론 합리적이고 기능적인 점포개설이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한다.
점포 및 업종의 주컨셉을 업종 특성에 맞게 설정해야하는데 점포 레이아웃, 메뉴,
내외장, 간판, 색상, 종합디자인, 유니폼, 가구류 등을 주컨셉과 상호 연계하여
부분 컨셉을 설정하고 전체구도를 고감성의 이미지로 기획한다.
입지조사 및 상권분석
외식상권이란 고객이 음식을 드시거나 내점할 수 있는 지리적인 범위를 의미하고,
접객장소가 바로 입지가 되며 점포운영 및 채산성의 핵으로서 그 중요성이 크다.
개점입지는 업종별 특성을 감안하여 독립형 건물과 복합형 건물, 층별 고객흡인력
을 상주인구와 유동인구로 구분하여 통행량을 조사하고 인구의 집결지, 분산지의
특성 파악과 고객흐름이 유동성인지 아니면 정체성인지도 조사 한다.
주변 상권조사에는 금융, 학교, 극장, 패션, 상가 등의 입지 분류와 분명한 타깃을
고려하여 유사 동종업소 및 업체에 대한 메뉴가격, 객단가, 매출, 객층을 세분화하
여 시장분석을 실시한다. 상기 사항을 시간대별, 요일별, 날씨별, 소득수준별,
남녀별, 연령별등을 상권 반경내에서 실사 한 다음 분석, 진단, 평가를 통해서
메뉴를 입지 전략에 반영해야 한다.
점포 및 투자금액의 결정
점포규모, 형태, 권리금, 보증금, 월세, 매입 등을 검토한 후 점포를 결정하는데
임대차계약, 도시계획, 건물등기, 재개발 등을 조사하고 결정된 점포의 실측 및
구조 조사를 실시한다. 또한 자금조달 스케줄을 작성하여 보유자금, 대출자금등
소요되는 금액을 산정하여 손익계산서를 추정해 본다.
메뉴의 개발과 선정
메뉴개발은 개업에 앞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점포사업 경영에 있어
점포 흡인력과 브랜드력을 상승시킨다. 또한 고객가치와 질을 추구하는 소비성향이
두드러진 현 시점에서는 명확한 주력메뉴를 대상고객과 연계하여 유사업종간의
상대 적인 경쟁력 확보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따라서 메뉴개발은 취급메뉴수, 가격대, 시장성을 정밀분석 하고 지역특성에 맞게 접근하되
업종의 수명과 채산성을 염두에 두고 차별성 메뉴를 개발해야 한다.
아울러 메뉴의 요리시는 표준화, 단순화, 전문화시스템 구축과 주방의 제반 환경을
고려한 효율성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메뉴의 선정은 메뉴개발팀이나 전문가에 의해 진행되며 종류, 가격, 식자재 공급,
설비 및 기기의 상호활용도, 데코레이션, 중량, 형태, 원가, 포장방법, 주방면적
및 인원수 등을 감안하여 고품질로 결정한다.
식재, 물류 및 종합관리 시스템
외식산업은 일반적으로 점포를 통해 제반 영업활동이 영위되는데 이때 메뉴를
상품화 시키기위한 전단계로서 식재개념이 도입된다. 원부자재인 식재는 철저한
검사기준을 설정하여 보관, 조리가공, 상품화의 절차를 거쳐 고객에게 제공되는데
특히 구매선의 결정, 납품, 제조, 공급, 상품화까지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신속하게
처리 되어야 한다.
또한 품질관리와 노동생산성 향상에 역점을 두면서 식재와 상품의 표준화 및
규격화를 통한 매뉴얼를 구축하고 구매처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신선도 유지와
비용절감을 위해 물류시스템을 강화해야 한다.
점포시스템 구축 및 시설공사
점포시설 공사는 크게 건축업자, 위생공사업자, 가스업자, 전기업자, 공조공사업자
기타 방화, 방재 등의 작업구분에 의한 전문업체에 위탁 의뢰한다. 또 용도변경,
소방법, 식품위생법, 건축법, 세무서, 보건소 등과 관련한 법규를 점검하고
인테리어, 설비, 집기, 테이블 및 의자, 유니폼, 소모품등의 각 분야별 견적의뢰와
점포공사 스케줄을 제공받는다. 브랜드, 로고, 캐릭터, 종합 디자인, 제반양식,
메뉴판, 패키지, 유니폼 등을 구비하고 점포가 결정되면 점포 레이아웃은 설계,
감리를 거쳐 시공에 착수하고 주방, 홀, 프론트, 디스플레이, 조명, 칸막이, 바닥,
천정, 벽체, 창고등 내외장을 효율적인 동선 구축으로 작업의 간편성과 인건비
절감을 유도할 수 있게 기획한다.
교육훈련 및 매뉴얼 확립
국내 산업구조가 제조업 중심에서 서비스업 중심으로 점차 전환되어 가면서 국민
총생산이나 고용측면에서 서비스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계속 높아가고 있다.
그러나 양적인 팽창에 비해 질적인 성장은 시장규모에 비해 미약하다. 따라서
서비스질을 향상시켜 고객만족 경영을 극대화시킨다.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질높은 접객서비스가 요구되는데, 반복되고 지속적인 교육훈련에 의해서만 가능한
것이다.
접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종업원 교육 프로그램이 선진국에서는 이미 매뉴얼화
되어 있으며 심지어 업체부설의 교육기관으로 연수센터 혹은 양성학교가 전문화
되어 인재육성 및 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접객서비스의 기본은 고객입장에
서서 친절과 미소와 정성을 다하는 것이다. 이러한 접객서비스를 달성하기 위해서
는 고객을 내가족과 같이 맞이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 반복된 교육훈련과
시스템의 개발은 곧 수익이라는 이윤고리로 직결되며 나아가 점포 무한성장의
매개체가 된다.
모든 점포는 위생관리, 주방 및 설비관리, 로고 및 브랜드 활용 방안, 종업원의
합리적관리, 고객서비스증진 방안등 전부분별 매뉴얼을 구비하여 일사불란한
연출이 필요하다. '외식서비스업은 매뉴얼산업' 이라고 불리우는 것도 다 이때문이
다. 각종 매뉴얼은 교육훈련을 통해 정신적, 기능적인 숙련도를 높이기 위하여
소책자로 만들어 행동지침 및 실천요강을 위한 수단으로 십분 활용해야 한다.
점포시공이 진행되면 종업원를 채용하고 분야별 트레이닝을 실시하는데 사전 각
메뉴얼이 구비되어 이에 따라 교육훈련이 이루어지게 된다. 한편 시공기간중
공사 분야별 점검이 끝나면 설비, 장치 등의 시운전과 개점준비를 위한 롤플레잉으
로 숙련도와 서비스향샹을 위한 총 준비를 마친다.
점포 오픈 및 개점후의 활성화 방안
최초의 신규내점객을 통한 동반자의 수행을 확대시키면서 1인당 객단가의 향상
으로 점포매출과 수익을 점차 증대시켜 나간다. 또한 정기적인 점포 활성화 방안
으로서 광고 및 홍보, 판촉물, 캠페인을 이벤트화시켜 구매동기를 유발하고,
점포 및 브랜드를 주기적인 시장조사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다각도로 조사, 분석,
진단하여 대처해 나간다.
창업주는 개점 바로 직전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하는 불안감으로 신경이 많이
쓰이고 관심이 고조되기 때문에 다소 피곤해 지는 경우가 있으나 희망을 가슴에
품고 적극적이고 철저한 상태에서 개점하고 문제점에 대한 대책은 긍정적으로
즉시 수립하여 개선한다. 개점초기에는 점포인지도 확산에 주력하면서 고객반응을
다각도로 체크해서 홍보, 판촉 등의 강화와 주기적이고 정기적인 상권재분석을
통해 계절별 이벤트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점포를 생동감있고 역동적인 점포로
키워나간다.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십시요. 상세하게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서울 연락처: 010-2800-3881 (진호인 이사)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0-3 선릉역8번출구 대림아크로텔1층 103호
e-mail : howa7002@hanmail.net
office : 02)501-3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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