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는 이렇게

안갯속 2020년 금융시장...투자, 기본으로 돌아갈때

hotel 2020. 1. 15. 18:34

[머니+]안갯속 2020년 금융시장...투자, 기본으로 돌아갈때

국내총선·美 대선 등 이벤트에
홍콩사태 장기화로 변동성 커져
적립식 분할투자 원칙 지키면서
인컴형 상품으로 안정적 수익을


[머니+]안갯속 2020년 금융시장...투자, 기본으로 돌아갈때

꼬박꼬박 안정적인 수익을 줄 수 있는 인컴형(고정수익) 상품이 지금 장세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배당 주식과 채권펀드, 부동산펀드 등 기초자산의 가격에 따라서가 아니라 정기적으로 나오는 이자·배당금 등으로 예정된 수익을 챙길 수 있는 상품들이다. 이런 다양한 인컴형 자산을 한 바구니에 담은 멀티에셋펀드인 인컴형 펀드의 인기도 여전히 높다.

주식시장 변동성에 대응할 수 있는 주가연계증권(ELS)과 상장지수펀드(ETF)도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상품으로 꼽혔다. 특히 월 지급식 ELS의 경우 인컴형 자산에 대한 수요가 높고 안정성을 중시하는 투자자에게도 적합하다는 게 전문가의 조언이다. 

보다 높은 수익을 추구하고 싶다면 자산 일부는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도 고려할 만하다. 특히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반도체 업황이 반등할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으면서 반도체를 필두로 한 IT(정보통신기술) 관련주와 클라우드·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 미국의 혁신기술 기업 주식이 유망하게 꼽혔다. 이 역시 지역·업종을 분산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중은행의 한 PB는 “시장 상황을 면밀히 살피면서 과감한 투자보다는 안정적인 자산 배분에 신경 써야 할 시점”이라며 “즉시 유동화가 어려운 상품도 신중하게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출처 서울경제 빈난새기자